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컨택리더] LB유세스, AI기반 맞춤형 솔루션…IT·BPO 시장 선도

by LB유세스 2024. 11. 8.

LB유세스(대표 서해융)는 2007년 설립 이후 IT헬프데스크와 BPO(업무 프로세스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해 꾸준히 성장해 온 기업이다.

 

다년간의 축적된 사업 역량과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택센터 운영 △IT헬프데스크 △이커머스BPO △AICC 구축 운영 사업 분야에서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LB유세스는 △LG △LX △GS 그룹 등 다수의 대형 고객사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 중이다. Best Practice 사례를 통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운영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규모부터 대규모 고객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BPO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IT시스템 관리와 서비스 데스크 운영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대응력을 통해 변화하는 IT트랜드를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을 제공한다.
 
LB유세스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강점을 두고 있다. 고객의 특성에 맞춘 상담사 배치와 최적화된 인력 운영을 통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보장하고 있는 것이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브랜드들은 고객사의 비즈니스 요구에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하며 성장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라잇콜’은 소규모 콜센터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이다. 이커머스 BPO 솔루션인 ‘셀러이커먼’은 출시 이후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LB유세스는 콜센터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인재 채용에도 주력하고 있다. 정교한 채용 프로세스를 통해 상담사 적합도 평가 시스템을 운영해 고객사의 산업 특성에 맞는 상담 인력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치해 준다.
 
이를 위해 전담 인재 관리팀을 구성해 상담사의 성과와 만족도를 꾸준히 관리하고 인재확보와 유지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고객과의 상생을 위해 정기적인 미팅과 피드백 세션을 통해 고객사의 요구와 기대를 파악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사의 특성에 맞춘 시스템 개발과 최신 기술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소통을 통해 고객사의 매출 증대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이를 통해 LB유세스는 단순한 아웃소싱을 넘어 고객사와의 상호 성장과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LB유세스의 우수한 역량은 여러 인증을 통해 검증받았다. △CQ 인증 △ISO 9001 △IEC 27001 등을 보유해 서비스 품질과 보안 관리에 있어 높은 신뢰도를 입증했다. 운영 안정성과 관리 체계를 강화하는데 기여해 고객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향후 LB유세스는 장기 운영 중인 레퍼런스 고객사에 대한 운영 진단과 서비스 개선 활동을 통해 성과 중심의 모범 사례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계획이다. 
 
업계에서의 변화하는 트랜드인 AI기술을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모델을 강화해 STT(음성언어 텍스트 변환)·TTS(텍스트 음성변환) 기술을 활용한 음성·채팅 상담 지원을 확대하고 상담사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후처리 자동화와 상담 어드바이저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상담 환경 구축, VOC(Voice of Customer)분석을 통해 고객사에게 맞춤형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서해융 대표는 "고객사 맞춤형 솔루션 제공과 인력운영의 효율성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신속하게 반영하고 있다"며 "AI도입을 통해 상담 효율성을 높이고 창의적 사고를 가진 전문 인력을 양성해 고객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 포부를 밝혔다.
 
이어 "LB유세스는 AI기술과 자동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낼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원문 : [컨택리더] LB유세스, AI기반 맞춤형 솔루션…IT·BPO 시장 선도